top of page
검색

2022–2023 | 123번째 시즌

  • 작성자 사진: Harmelia Kollie
    Harmelia Kollie
  • 2023년 4월 28일
  • 5분 분량

교향곡의 우주 여행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


ree


유명한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는 가능한 한 가장 많은 청중과 음악의 변화하는 힘을 공유하고 필라델피아 지역, 전국 및 전 세계에서 음악을 통해 기쁨, 연결 및 흥분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혁신적인 프로그래밍, 강력한 교육 이니셔티브, 다양한 커뮤니티에 대한 헌신 및 디지털 봉사 활동을 통해 이 그룹은 클래식 음악의 확장된 미래를 만들고 예술을 개방적이고 민주적인 사회로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2021년 6월, 오케스트라와 그 본거지인 Kimmel Center는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와 Kimmel Center, Inc.로 합병하여 기쁨을 가져다주고,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변화를 일으키는 예술의 힘을 재창조했습니다. Celestial Odyssey인 이번 콘서트는 20세기 중반 재즈 거장들과 긴밀히 협력했던 작곡가이자 피아니스트인 Mary Lou Williams의 Zodiac Suite와 함께 시작됩니다. 12개의 조디악 표지판에서 영감을 받아 각 섹션은 자신의 창작 세계에서 알고 있는 사람들을 기반으로 합니다.



메리 루 윌리엄스: 신동에서 재즈의 전설이 되기까지



Mary Lou Williams는 1910년 5월 8일 조지아주 애틀랜타에서 Mary Elfrieda Scruggs로 태어났습니다. 그녀의 아버지는 그녀가 태어난 후 가족을 버렸고 그녀의 어머니인 Virginia Winn은 결혼했습니다. . 윌리엄스의 아버지 플레처 벌리. Williams가 네 살이었을 때 그의 어머니와 아버지는 가족을 펜실베이니아주 피츠버그로 이사했습니다. 이 나이에 Williams의 어머니는 그에게 피아노 연주를 가르쳤습니다. Williams는 악기에 매우 능숙했고 래그타임, 부기우기, 블루스뿐만 아니라 대중적이고 고전적인 스타일을 연주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이웃 백인 가족들은 윌리엄스의 아프리카계 미국인 가족이 이스트 리버티 지역으로 이사해 그와 그의 부모를 괴롭히고 심지어 집에 벽돌을 던지자 격분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이 그의 뛰어난 피아노 재능을 발견했을 때 괴롭힘은 중단되었고 Williams는 심지어 피츠버그에서 백인 가족을 위한 개인 콘서트를 열어 "동쪽 자유의 작은 피아니스트"라는 별명을 얻었습니다.


William은 피츠버그의 Westinghouse Junior High School에서 음악을 공부했습니다. 15세에 그는 보드빌 번호를 뒷받침하는 작은 밴드와 함께 투어를 했다. Williams는 여성이 밴드에서 연주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 매니저와 동료 뮤지션의 적대감을 만났지만 밴드의 색소폰 연주자 John Williams는 Williams가 그들과 함께 연주할 권리를 옹호했습니다. 그녀는 계속해서 그와 결혼했지만 몇 년 후에 이혼했습니다. 1945년 뉴욕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는 그의 작곡 "조디악 모음곡"을 연주했습니다. 각각 다른 음악가가 스타일을 지정하고 재즈와 클래식 스타일이 혼합된 4개의 섹션으로 구성되었습니다. Williams의 엄격한 공연 일정으로 인한 신체적 부담은 결국 큰 타격을 입혔고 1950년대 중반에 그는 공개 출연을 3년 동안 중단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카톨릭교로 개종하고 약물 남용으로 어려움을 겪는 재즈 뮤지션을 돕기 위해 Bel Canto Foundation을 설립했습니다. 1957년에 그는 아프리카계 미국인 어린이들에게 그들의 음악적 유산에 대해 가르치는 데 전념하는 재즈의 주요 옹호자가 되었습니다. Williams는 Guggenheim Fellowship(1972-1973)을 받았으며 1977년 Duke University에서 상주 예술가로 임명되어 재즈 오케스트라를 지휘하고 재즈 역사를 가르쳤습니다. 윌리엄스는 1981년 5월 28일 노스캐롤라이나주 더럼에 있는 자택에서 사망했습니다.


Field Hollers to Jazz: The

아프리카계 미국인 음악의 진화



재즈 음악은 19세기 후반 뉴올리언스에서 탄생했으며 아프리카계 미국인의 경험에서 탄생했습니다. 재즈 발전의 중요한 장소는 노예가 된 아프리카인과 유색인종 자유인이 일요일에 모여 노래하고 춤추고 음악을 연주했던 뉴올리언스의 공공 장소인 콩고 광장이었습니다. 이러한 모임은 서로 다른 아프리카 민족 그룹의 사람들이 서로 음악과 리듬을 공유하기 때문에 중요한 문화 교류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콩고 광장에서 연주되는 음악은 금관악기 및 군악대와 같은 유럽 음악의 요소를 통합하기 시작했습니다. 코넷 연주자 Buddy Bolden은 "재즈의 퍼스트 맨"으로 불리는 아프리카계 미국인 밴드 리더로 재즈 역사에서 자신의 위치를 확고히 했습니다. 그 시대의 다른 초기 재즈 아프리카계 미국인 음악가로는 Mutt Carey, Bunk Johnson, Joe Oliver가 있습니다.


루이 암스트롱을 비롯한 당시 많은 재즈 뮤지션들이 뉴올리언스에서 클럽과 바를 연주하기 시작했고 이 도시는 재즈 음악의 중심지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 재즈의 일부 하위 장르에는 멜로디, 하모니 및 리듬에 대한 뚜렷한 정의가 있지만 재즈는 일반적으로 리드 연주에서 호출 및 응답에 이르기까지 음악적 자유를 구현하는 장르입니다. 그 인기에도 불구하고 재즈 음악은 부분적으로 아프리카계 미국인 문화와의 연관성으로 인해 종종 논란의 여지가 있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많은 재즈 뮤지션들이 경력을 쌓는 동안 차별과 어려움에 직면했지만 인내했고 그들의 음악은 오늘날 전 세계 사람들에게 계속 영감을 주고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짧은 재즈 역사를 들어보세요.



왼쪽: 콩고 광장은 재즈를 탄생시킨 문화 교류와 음악적 혁신의 중요한 상징으로 남아 있으며 현재 국립 역사 랜드마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오른쪽: 대담한 밴드



별들 사이의 여행



공연 자체는 연사의 내레이션Charlotte Blake Alston으로 시작하여 Zodiac Suite에서 시작되었습니다. Aries, Taurus 및 Gemini는 클라리넷 연주자 Evan Christopher가 연주합니다. 크리스토퍼의 솔로는 정말 당신을 스타로 데려간 것입니다. 그는 무대에서 매우 자신감이 넘치며 교향곡에 몸을 흔들고 악기 위에서 손가락으로 힘겹게 춤을 춥니다. 모든 음표에서 Christopher는 재즈의 소울풀한 정신에 생명을 불어넣어 청중이 더 많은 것을 원하게 만드는 고무적인 교향곡을 만듭니다. 콘서트 멤버들과의 교류도 눈에 띄지 않았다. 매 공연 전후로 항상 다른 두 멤버를 때리며 잘한다고 말하곤 했다. 그가 팀에 보여준 스포츠맨십과 배려를 볼 수 있었기 때문에 정말 인상적이었습니다. 다음 점성술 기호인 Cancer는 테너 색소폰인 Nicole Glover가 연주합니다. Nicole이 연주를 시작했을 때 마치 악기가 자신의 몸의 연장선이 된 것 같았고 모든 음표에서 그녀의 가장 깊은 감정을 표현할 수 있었습니다. 호흡 조절이 뛰어나 음악이 끝난 후에도 오랫동안 마음에 남아 있는 길고 표현력 있는 소리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몸을 그렇게 많이 통제하려면 특정 기술이 필요하며, 글로버는 자세를 똑바로 유지함으로써 정확히 그렇게 했습니다. 레오, 처녀자리, 천칭자리에 이어 트럼펫을 연주한 브랜든 리가 뒤를 이었습니다. 이씨의 트럼펫 소리는 허공을 가르는 듯 들렸다. 그가 "Christian McBride의 빅 밴드 앨범 'Bringin' It'의 사이드맨으로 첫 그래미상을 수상한 것은 당연합니다." Lee의 연주는 재즈의 영혼으로 통하는 포털과도 같습니다." New Orleans의 음악은 한 번도 가본 적이 없더라도 집에 온 듯한 느낌을 주는 활기찬 세상을 만듭니다.


다음 4개의 조디악 표지판인 전갈자리, 궁수자리, 염소자리, 물병자리는 Aaron Diehl, David Wong 및 Aaron Kimmel을 포함하는 Aaron Diehl 트리오와 합류합니다. 트리오의 각 멤버는 각자의 재능을 발휘하여 풍부하고 복합적인 사운드를 만들어냈고, 이는 그룹의 응집력 있고 다이내믹한 사운드에 기여했습니다. 특히 저에게 눈에 띄는 한 사람은 Aaron Kimmel이었습니다. 배터리는 전력과 효율성의 완벽한 조화입니다. 전에는 드러머와 그가 하는 일을 생각할 때마다 록 밴드에서처럼 하드한 드럼에 대한 아이디어가 항상 있었습니다. Kimmel은 내가 틀렸다는 것을 증명했고 그의 드럼 연주는 거의 존재하지 않았지만 오케스트라의 전반적인 느낌과 조화를 더했습니다. 큰 소리로 말할 수 있고 부드럽게 연주할 때를 알 수 있었고, 솔로 연주에서도 독보적인 실력을 보여줬다.


조디악의 마지막 별자리인 물고기자리는 메조소프라노 알리시아 홀 모란이 연기합니다. 홀은 에센스와의 인터뷰에서 "공연을 할 때 몸에 대한 고민이 정말 많다. 내 입에서 나오는 박자와 소리." 홀은 거짓말을 하지 않았다. 무대에 오르는 순간, 무대의 문으로 들어서는 순간 마치 그래미상을 수상하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연설을 하기 위해 걸어나오는 듯한 그의 자세가 돋보였다. 그녀의 우아함은 많은 것을 말했고 그녀의 서정적인 목소리는 놀라운 범위와 통제력으로 깊은 감동을 주는 소리를 만들어 냈습니다.



경계 없는 음악


음악은 항상 사람들을 하나로 모으고 장벽을 허무는 훌륭한 도구였습니다. 클래식 음악의 세계에서 경계를 허무는 것은 다양성을 포용하고 다양한 관점과 경험의 가치를 인식하며 이를 사용하여 음악을 풍부하게 하고 청중과 보다 의미 있는 연결을 만드는 것을 의미합니다. 오케스트라의 경계를 허물고 진정으로 포용적인 환경을 만드는 핵심에는 음악이 모두를 위한 것이라는 인식이 있습니다. 그것은 문화적, 사회적 장벽을 초월하고 몇 가지가 할 수 있는 방식으로 사람들을 연결할 수 있는 보편적인 언어입니다. 객석에서 저는 밀폐된 공간에 모여 공연을 간절히 기다리는 관객들의 다양성을 보았습니다. 나는 내 옆에 앉아 있는 다른 인종의 다른 사람과 음악 작품에 대해 이야기할 기회가 있었고, 이것이 그의 첫 로데오가 아니었기 때문에 연주자들에 대한 통찰력을 얻었습니다. 우리는 쉬는 시간 동안 좋은 대화를 나누었고 오케스트라를 방문하는 것이 마지막이 되지 않을 것이라고 약속합니다.


수년 동안 오케스트라는 주로 백인과 남성이었고 유색인종 음악가들은 종종 진입과 발전의 장벽에 직면했습니다. 그러나 오케스트라 연주자 안에서 나는 아시아인, 백인계 미국인, 라틴계 미국인, 아프리카계 미국인 조상을 포함하여 다양한 배경과 성별을 가진 사람들의 포용성을 보았습니다. 물론, 아프리카계 미국인 연주자는 클래식 음악의 세계에서 극소수입니다. 그러나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와 같은 오케스트라의 발전은 포용에 대한 헌신의 힘을 보여줍니다.



반사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의 'Celestial Odyssey' 공연을 관람한 것은 내 모든 기대를 뛰어넘는 놀라운 경험이었다. 처음으로 관찰한 저는 음악의 순수한 아름다움과 힘에 압도되었고 뮤지션의 기술과 정확성에 정말 놀랐습니다. 지휘자는 지휘자의 속도와 정확성으로 연주자들이 진정으로 이 세상이 아닌 공연을 만들어냅니다. 손을 움직일 때마다 그는 음을 복잡하고 천상의 소리로 엮어내는 것 같았습니다. 그는 모든 박자에 맞춰 움직이고, 박자에 맞춰 몸을 흔들며 몸으로 말을 합니다. 솔직히 가슴이 뭉클했고 그의 멋진 활약을 더 보고 싶다.


공연이 펼쳐지면서 나는 완전히 음악에 빠져 다른 세계로 이동한 나를 발견했다. 그 소리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강렬한 순간과 순수한 침묵의 순간으로 잊혀지지 않고 즐겁습니다. 공연에 대한 높은 기대에도 불구하고 나는 보고 들은 것에 완전히 압도당했다. 연주자들은 기술과 열정으로 연주했고, 지휘자의 지도는 각자의 최고를 이끌어 냈습니다. 제작에 관련된 모든 사람이 자신의 기술에 깊이 전념하고 있으며 그들이 생산하는 모든 음표에서 그들의 헌신이 분명합니다. 악장 바이올리니스트는 오케스트라의 최전선에서 자신감과 우아함으로 악기를 다룹니다. 그의 손가락은 바이올린 현에서 춤을 추며 청중을 매료시키는 소리를 만들어냅니다. 현에서 춤을 추는 것은 손가락만이 아니라 그의 몸이 멜로디를 싣고 있었다. 나는 그녀와 함께 내 머리를 흔들고 내 발을 소리에 발로 밟았습니다.


쇼를 떠난 후 저는 제가 경험한 것에 힘을 얻고 깊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나는 다시 돌아와서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가 제공하는 것을 더 많이 경험하고 싶다는 것을 바로 알았습니다. 우리를 움직이고 변화시키는 음악의 힘에 대한 경외심과 경외감, 그리고 깊은 감사를 느끼게 해 준 진정한 천상의 오디세이였습니다.

 
 
 

댓글


Rossano Sportiello, piano Evan Christopher, clarinet_ _Ain't Misbehavin' _ by Fats Waller.
bottom of page